728x90
반응형
□ 제목: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철도관광사업 전략 자문
□ 발간처: 한국철도공사
□ 발간일: 2022.01.05
□ 저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주)피디엠코리아
□ 내용
1. 과제개요
ㅇ 과제유형 / 연구책임자 : 주관부서 용역연구 / 관광사업처 김한수
ㅇ 연구기간 / 소요예산 : 2021.11.∼2021.12.(2개월) / 17.5백만원
2. 연구목적
ㅇ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되는 관광시장을 파악하고, 관광열차 운영 개선을 위한 리포지셔닝, 철도관광 플랫폼 기반 마케팅 전략 관련 자문
3. 연구내용
ㅇ 관광시장 분석 및 철도관광사업 발전방향
ㅇ 관광열차 리포지셔닝 및 마케팅 전략
ㅇ 철도관광 플랫폼 구축방안 및 마케팅 방안
4. 기대효과
ㅇ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시장의 변화 및 철도관광사업의 발전방향 도출
ㅇ 관광열차 리포지셔닝 및 관광열차 활성화 마케팅 전략 도출
ㅇ 철도관광 플랫폼 기반 마케팅 전략 및 철도관광 플랫폼 구축방안 도출
5. 활용계획
ㅇ 관광열차와 관련된 국토부, 지자체, 관광업계와의 협상의 근거자료로 활용
□ 링크
728x90
반응형
'매일 하나씩 > 확인하자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공부] #453 기관 보고서로 본 관광(빅데이터 기반 지역관광 컨설팅 강화를 위한 의견조사 결과보고서) (0) | 2023.03.27 |
---|---|
[경제공부] #452 기관 보고서로 본 관광(방한관광 홍보 활용을 위한 유튜브 소셜데이터 분석) (0) | 2023.03.26 |
[경제공부] #450 기관 보고서로 본 관광(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산업트렌드 및 관광심리 분석 보고서 발간) (0) | 2023.03.24 |
[경제공부] #449 기관 보고서로 본 관광(워케이션 활용 국내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결과보고서) (0) | 2023.03.23 |
[경제공부] #448 기관 보고서로 본 관광(지역관광상생 주제모듈활용 지역관광역량 심층진단 및 분석 보고서 발간) (0) | 2023.03.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