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란 무엇인가/AICPA

[AICPA] #16 휴넷평생교육원 강의 학습 후기-2차 (추천인: letsgostudy)

by Kay/케이 2022. 12. 18.
728x90
반응형

추천인: letsgostudy

 

2022.08.01 - [공부란 무엇인가/AICPA] - [AICPA] #15 휴넷평생교육원 강의 학습 후기 (추천인: letsgostudy)

 

위에 링크에서 1차 후기를 올렸고

그 이후에 2과목을 더 들었다.

휴넷평생교육원 강의 학습 후기 2차를 적어보고자 한다.

 

나는 총 5과목을 들었다.

 

 

 

우선 영어로된 강의는 이해하기 어려웠다.

또한 내용도 한국 내용이 아니라 미국 내용이다 (AICPA를 위한 내용이니까 공부는 하고 있으나 한국이었으면 하지는 않을 내용들이다)

영어 강의는 학습 내용도 중요하지만 전문적인 영어 단어를 공부하는 느낌으로 강의를 들었다.

 

진도는 대학교때 수업을 들었던 것처럼 빨라보인다.

첨부된 교재만해도 300~400쪽 정도 되기에 인쇄해서 볼 여력은 없고

PDF 파일이니 태블릿이나 모니터에 보고 중요한 내용만 노트에 정리하는 것이 좋다.

 

시험은 강의 과목마다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다.

계산이 들어가는 세법이나 연결회계, 비영리조직회계 같은 경우에는 계산 방법을 공부해 놓는 것이 좋다. 이론 같은 경우에는 시험 시간에 바로 확인할 수 있지만 계산은 절차와 방법을 모르면 시간이 지나고 놓쳐버리게 된다.

시험과 관련하여 시험 문제가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나온다고 하던데 나는 직접 공부하는 입장이라 그렇게 하지 않고 시험을 봤다

 

퀴즈는 정말 쉽다. 친절하게 오답도 알려준다. 참여에 의의를 두는 것 같지만 핵심적인 내용만 퀴즈에 넣은 것 같기에 퀴즈 질문을 공부해두는 것도 좋다.

 

토론, 과제, 학습 정리의 경우에는 과목마다 확실히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다.

다만, 해당 배점이 좀 있기에 핸드폰 알람으로 토론, 과제, 학습 정리 시작일과 마감일을 지정해 놓았고 왠만하면 시작일부터 10일 이내에 마무리 하는 것으로 해놓았다. (더 늘어지면 직장인 입장에서 어떤 일이 나와 작성하거나 제출하게 될지 모른다.)

그리고 꼭 저장이랑 제출 버튼을 잘 누르자.(한번 잘못 눌렀다가 다 없어져서 하루 애먹은 적이 있다.)

 

 

기본적인 공부에 대한 마인드만 있으면 좋은 성적은 물론 공부가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